가을철 산불 없는 고장 만들기 발대식 개최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해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박미경 | 기사입력 2013/11/04 [11:42]

가을철 산불 없는 고장 만들기 발대식 개최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해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박미경 | 입력 : 2013/11/04 [11:42]
전남 강진군이 산불예방 5개년 계획에 의거 11월 1일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 가을철 산불 없는 고장 만들기에 나섰다. 이에 군은 지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산불감시원, 진화대원, 산불담당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3년 가을철 산불방지 발대식과 직무교육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연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산림 내 쌓인 낙엽 등이 매우 말라 있어 산불을 방심할 수 없는 상태로 산림연접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과 산불 위험지역 내 소각단속으로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해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자고 결의했다.

▲ 가을철산불 발대식 _ 강진군청  

특히 군은 무전기 사용요령에 대해 교육하고, 산불이 발생할 경우 현장에서 바로 위치를 알릴 수 있도록 GPS단말기사용법도 안내했다. 송방선 산림관리팀장은 산불조심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산불발생으로 인한 정신적 경제적 피해는 수치로 나타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비교적 산불 발생빈도가 낮은 가을철에 집중적으로 산림연접 산불발생 요소들을 제거하고 홍보활동에 주력해 내년도 봄철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달 각 읍면별 산불장비 점검 및 초소 13개소 점검을 완료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