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초향기 가득한 저잣거리 장터 한마당 행사 개최

약령시 주거리에서 약초향기 가득한 저잣거리 장터 한마당

한미숙 | 기사입력 2013/11/08 [08:18]

약초향기 가득한 저잣거리 장터 한마당 행사 개최

약령시 주거리에서 약초향기 가득한 저잣거리 장터 한마당

한미숙 | 입력 : 2013/11/08 [08:18]
대구시와 약령시보존위원회는 한방제품의 우수성 홍보 및 이용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1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약령시 주거리에서 약초향기 가득한 저잣거리 장터 한마당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한의약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친근감을 유도해 약령시 한방상권 활성화의 하나로 기획됐다.

장터에는 한약재를 비롯한 한방제품, 농․특산물, 건강기능성제품, 먹을거리 등 다양한 양질의 제품을 엄선해 시중가보다 20%~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저잣거리 장터 한마당 행사 _ 대구시청   

특히, 약령시 대표브랜드 제품은 수험생, 부모님, 가족 등 평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은 분에게 착한 가격에 선물하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또 행사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의미에서 한국한방산업진흥원에서 개발한 여러 가지의 한약제제도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풍자와 해학으로 웃음폭탄을 선사하는 품바공연, 키다리 삐에로의 거리 퍼포먼스, 한방에서 본인의 신체적 특징을 알아볼 수 있는 사상체질 진단 테스트, 한방비누 만들기 체험, 민속놀이 체험 등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준비돼 있다.

약령시 장터 행사기간에는 염매시장네거리~수협 네거리(200m구간)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된다. 교통통제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약령시 주변에 안내 현수막을 설치하고, 우회할 수 있는 길에 안전요원도 배치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한방제품들을 자연스럽게 접하는 기회를 제공해 약령시 한방상품의 소비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지역한방산업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