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스마트관광 앱개발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상 교과서속 미리 떠나는 체험학습 여행, 최우수상 레포츠

김미숙 | 기사입력 2013/11/18 [10:17]

2013 스마트관광 앱개발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상 교과서속 미리 떠나는 체험학습 여행, 최우수상 레포츠

김미숙 | 입력 : 2013/11/18 [10:17]
한국관광공사와 SK플래닛은 2013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 에 선정된 총 10편의 시상식을 18일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했다. 관광정보 활용 활성화 및 개발자 육성을 위해 개최된 이번 앱 공모전에는 총 132팀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이들 중 대상 교과서 속 미리 떠나는 체험학습 여행을 비롯한 총 10개 앱이 선정돼 6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대상을 차지한 디지털콘텐츠연구회의 교과서 속 미리 떠나는 체험학습 여행 앱은 취학 자녀의 시기별 체험여행 장소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실제 체험 장소에서 가상현실을 활용한 사이버 해설서비스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우수상을 수상한 와이드넷엔지니어링의 레포츠 코리아 앱은 테마별로 다양한 레포츠를 소개하고 쉽고 재미있게 레포츠 여행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된 아이디어이다.

▲ 관광공사_스마트 관광앱 개발공모전 시상식     

이번에 공모전 수상작들은 관광공사가 보유한 국내 최대 5만여건의 다국어 관광정보 개방서비스인 TourAPI 2.0을 활용하였으며, SK플래닛의 주요 서비스 T맵·11번가·T애드.T클라우드 등의 오픈플랫폼도 함께 활용하여 개발되었다.

한국관광공사 김영호 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산업에 교육, 엔터테인먼트, 문화 등 다양한 산업이 복합된 앱들이 많이 창출되었다. 이를 통해 국내여행 수요 촉진 및 지역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 및 창업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 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앱들은 오는 11월 말까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티스토어 등에 런칭될 예정이며, 양 사가 공동으로 수상작 사후지원을 위해 홍보 마케팅 지원과 우수 개발자 육성 및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