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 송림아뜨렛길 이색계단 조성

기존의 송림아뜨렛길에 새로움을 더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이소정 | 기사입력 2013/11/23 [12:18]

인천동구, 송림아뜨렛길 이색계단 조성

기존의 송림아뜨렛길에 새로움을 더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이소정 | 입력 : 2013/11/23 [12:18]
인천 동구는 송림아뜨렛길 입구 6개소 중 2개소에 자연과 건강이라는 주제로 이색계단을 조성했다. 송림아뜨렛길은 LED 조명을 이용해 채소를 재배하는 식물농장 동이네 사랑채를 비롯해 북카페와 갤러리, 한마당실, 다목적실 등으로 조성된 주민 휴식 공간으로, 지난 2012년 5월 주민들의 발길이 닿지 않아 방치됐던 송림지하보도를 새롭게 단장한 곳이다.

이번 이색계단 조성은 기존의 송림아뜨렛길에 새로움을 더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가보고 싶은 공간,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써의 송림아뜨렛길을 보다 널리 알리고자 추진됐다.

▲ 아뜨렛길 계단1(자연계단 동구청방향) _ 인천동구청   

먼저 동구청 방향 계단에 조성된 자연계단은 매미, 종달새, 여치 등 동물의 액자형 패널과 파도, 계곡, 비 등 자연풍경의 패널 앞을 지나가면 해당되는 자연음향이 들리고 패널이 밝게 점등되는 계단으로 도시의 일상에서 잠시나마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힐링 공간이다.

또한 국민은행 방향의 건강계단은 벽면에 걷기의 효과와 금연효과 등을 표시해 송림아뜨렛길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건강 정보 전달하고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단으로 조성됐다.  한편 구는 이색계단 조성 후 송림아뜨렛길 이용객 수를 분석하고 주민들의 반응이 좋을 경우, 남은 4개 방향의 계단에도 다양한 주제의 이색계단을 확대 조성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송림아뜨렛길이 옛날의 마을 사랑방처럼 동구 주민들의 휴식 공간이자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