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상호 우수프로그램 교육 및 홍보지원, 양 기관이 진행하는

한미숙 | 기사입력 2013/11/25 [13:06]

고흥군,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상호 우수프로그램 교육 및 홍보지원, 양 기관이 진행하는

한미숙 | 입력 : 2013/11/25 [13:06]
고흥군은 25일 군청 상황실에서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와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병종 고흥군수와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홍승수 원장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 상생발전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지역 아동․청소년 및 자매결연 학생들의 체험 활동 제공, 청소년 체험․캠프 등 교육프로그램개발 및 운영, 청소년 자치기구 간 교류활동 및 공동행사 등에 관한 지원, 필요시 청소년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운영 및 시설물 이용, 상호 우수프로그램 교육 및 홍보지원, 양 기관이 진행하는 각종 청소년 활동지원에 관한 사항 등이다.

▲ 고흥군,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박병종 군수는  우주과학 시설들이 집적화 되어 있는 고흥지역 청소년들이 미래 우주시대를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하고 고흥의 발전과 청소년들의 우주과학교육에 더욱 힘 써줄 것을 당부했다.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홍승수 원장은 고흥군과 협력하여 우주시대를 이끄는 창의적 인재양성과 우주개발의 비전을 제시하는 대국민 홍보 및 교육 등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고흥군에서는 이 협약 사항을 바탕으로 청소년 교류캠프나 교류행사 때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의 체험시설을 우주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에서는 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천문과학관, 시호도 원시의 섬 등을 접목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