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거주 외국인들 포항체험의 날 행사 개최

포항운하, 호미곶광장, 죽도시장, 영일대, 보경사 견학

이형찬 | 기사입력 2013/12/03 [08:02]

포항거주 외국인들 포항체험의 날 행사 개최

포항운하, 호미곶광장, 죽도시장, 영일대, 보경사 견학

이형찬 | 입력 : 2013/12/03 [08:02]
포항체험의 날 행사에 참석한 포항거주 외국인들이 포항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포항시는 지난 11월 30일 포항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하교 원어민강사, 학원강사, 유학생, 근로자 등 외국인 55명을 초청해 포항체험의 날 행사를 가졌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외국인 포항체험의 날행사는 포항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고국을 떠나 한국에서 생활하면서 고국에 대한 향수를 조금이나마 달래주고 각 국가별로 정보를 서로 교류하고 화합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 포항거주외국인 전통체험떡매치기 _ 포항시청   

이날행사는 대한민국의 대표적 도심환경재생사업인 포항운하를 비롯하여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먼저 뜨는 호미곶광장, 한강 이남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죽도시장, 영일대, 보경사를 견학하고, 포항전통문화체험관에서 떡 만들기, 김치 담그기 등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원어민강사 미국인 데이넌 앤더슨 씨는 포항운하는 포항시가 환경문제에 대해서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지를 알게 해주는 사업이다며, 포항체험의 날 행사를 비롯해 외국인 한마당축제, 한국어강좌실시 등 여러가지 외국인 프로그램을 만들어 준 포항시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포항시 국제협력과장은 이번행사는 포항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우리지역에 소재한 시설견학 및 관광지를 홍보하고 한국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가져 포항의 도시브랜드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더욱더 개발해 외국인과 함께하는 포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