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자전거 테마공원 조성한다

문화체육관광부 3대 문화권 사업으로 선정돼 사벌면 삼덕리

양상국 | 기사입력 2013/12/04 [12:18]

상주시, 자전거 테마공원 조성한다

문화체육관광부 3대 문화권 사업으로 선정돼 사벌면 삼덕리

양상국 | 입력 : 2013/12/04 [12:18]
경북 상주시 사벌면 삼덕리(경천대 앞)일원에서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낙동강 자전거이야기촌 조성사업 기공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사물놀이와 난타공연에 이어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시폭 순으로 진행됐다.

낙동강자전거이야기촌 조성사업은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의 3대 문화권 사업으로 선정돼 사벌면 삼덕리 일원의 59만4천827㎡에 총사업비 695억원(민자 224억원 포함)을 투자해 2015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 전국 유일 자전거 테마공원 조성 _ 상주시   

낙동강자전거이야기촌에는 이색자전거체험장, 어린이 자전거 안전체험장, 바이크트레일 등 체험시설과 숙박시설, 자연먹거리센터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상주시장은 상주국제승마장, 자전거박물관, 상주박물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도남서원과 낙동강에서 경치가 제일 빼어난 경천대가 있는 이곳을 집약화함으로써 자전거, 승마, 활공, 수상레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저문화 체험공간으로 조성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등 전국 제일의 레저문화 관광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