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주남새드리길 청둥오리 화장실 아름다운화장실 선정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아름다운화장실 공모전서 안전행정부

김미경 | 기사입력 2013/12/07 [10:41]

창원시 주남새드리길 청둥오리 화장실 아름다운화장실 선정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아름다운화장실 공모전서 안전행정부

김미경 | 입력 : 2013/12/07 [10:41]

창원시는 안전행정부와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가 주최한 2013년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에서 주남새드리길 청둥오리 화장실이 안전행정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아름다운 화장실로 선정된 주남새드리길 청둥오리 화장실은 철새도래지인 주남저수지의 습지와 철새를 주제로 남자화장실은 청둥오리 수컷, 여자화장실은 청둥오리 암컷을 형상화하여 지상 1층 규모로 외부 목재 구조로 지어졌다.

▲ 주남새드리길 청둥오리 화장실 _ 창원시청 


이번 공모전에서 청둥오리 화장실은 주남저수지의 자연환경을 테마로 한 특색 있는 디자인과 겨울철 동파방지 및 냉.난방을 위한 기본시설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여성을 위한 편의시설과 LED조명, 절수형 변기를 설치하여 에너지 절약에도 일조함은 물론 특히 장애인용 화장실을 남녀 구분하여 별도로 설치하는 등 약자를 위한 배려를 한 점을 높게 인정받았다.

한편, 아름다운 화장실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한 공중화장실 이용문화를 정착시켜 화장실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철새축제 개최기간인 12월 7일부터 3일간 축제 홍보부스에서 아름다운 화장실 수상작품 사진 전시회도 개최한다.

전시작품은 제15회 아름다운 화장실 공모전 수상작품 22점으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화장실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시 관계자는 매년 80만 명이 방문하는 주남저수지의 생태관광지 이미지 향상을 위해 탐방객 편의시설 확보에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