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생태문화교실 등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인증

경기관광공사, 도 공공기관 최초 유네스코 ESD 선정

이소정 | 기사입력 2013/12/12 [00:53]

DMZ 생태문화교실 등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인증

경기관광공사, 도 공공기관 최초 유네스코 ESD 선정

이소정 | 입력 : 2013/12/12 [00:53]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DMZ생태문화교실과 DMZ청소년리더과정 프로그램이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서 시행한 2013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인증심사에서 道내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인증 받았다. DMZ생태문화교실은 습지, 철새등 DMZ의 독특한 생태환경을 체험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주5일제 수업과 창의적 체험활동 수요증가로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 실시돼 지난 한 해 약 13,000명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한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DMZ청소년리더과정은 DMZ일원의 생태, 환경, 역사에 대한 모둠별 프로젝트, 현장 답사, 환경캠프 등의 다양한 체험교육 과정으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 DMZ 생태문화교실 _ 경기도청   

경기관광공사는 2011년 학교로 찾아가는 DMZ 생태문화교실과 PEEP Your DMZ-생명이 숨 쉬는 DMZ의 환경부 국가인증, 2013년 DMZ VIP 프로그램의 문화체육관광부 인증에 이어 이번 유네스코 ESD 인증을 통해 DMZ일원 생태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인증은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개인 및 공동체의 이해를 높이고 구성원 간의 의사소통과 상호학습을 통해 공동체의 역할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프로젝트 인증제를 2005년부터 2014년까지 10년간 시행하는 제도이다. 
http://peace.ggtour.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