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역 문화유산 길 따라 흥미있게 엮은 책자 발간

책자는 지난해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산 여행길 경상권과

이형찬 | 기사입력 2013/12/30 [11:21]

충청지역 문화유산 길 따라 흥미있게 엮은 책자 발간

책자는 지난해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산 여행길 경상권과

이형찬 | 입력 : 2013/12/30 [11:21]
문화재청은 충청지역의 문화유산과 이에 얽힌 이야기를 15개의 여행길 프로그램으로 엮은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산 여행길 충청권 책자를 발간하였다. 이 책자는 지난해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산 여행길 경상권과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산 여행길 전라권 책자에 이어 충청권 지역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사찰, 다리, 동굴 등 문화재 주제별로 문화유산에 대한 소개와 이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담아 더욱 생동감 있는 문화유산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 관련 여행쪽지까지 함께 수록하여 문화유산 여행의 안내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산 여행길 충청권 책자표지_ 문화재청     

책자는 금강 천리, 대청호 둘레 오백 리, 예와 강직함을 지닌 충청도 선비정신을 따라,  비단 물결 금강 천 리, 근대역사의 품격이 서린 곳, 백제의 혼이 녹아 있는 곳 산성, 마을 수호신 장승을 찾아서, 석양빛에 물든 자연유산을 따라 등 15개의 여행길 일정으로 구성되었다. 문화재청은 이 책자를 통해 우리 문화유산의 의미를 살피고 그 안에 깃든 역사와 삶의 이야기들을 함께 나누어, 우리 문화재가 민족의 혼과 얼이 담긴 귀중한 문화유산임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이 책자는 문화재청 누리집(
www.cha.go.kr 행정정보­문화재도서­간행물)에서 전자문서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