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구룡포과메기 특구에 과메기 연구센터.홍보관 건립

수산 가공상품 연구개발과 수산업 및 어촌 생활상 체험장으로

이형찬 | 기사입력 2014/01/11 [12:05]

포항 구룡포과메기 특구에 과메기 연구센터.홍보관 건립

수산 가공상품 연구개발과 수산업 및 어촌 생활상 체험장으로

이형찬 | 입력 : 2014/01/11 [12:05]
포항시는 포항 구룡포과메기 특구 안에 겨울철 대표적 먹거리인 과메기의 체계적인 개발과 관리, 수산 및 어촌 체험을 위해 지상 4층 규모의 과메기 연구센터와 수산물 홍보관을 건립한다. 이 사업은 총 156억원(국비 50%, 도․시비 50%)의 사업비를 투입해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 381-1번지 일원에 지상 4층, 4,395㎡규모로 건립된다.

▲ 과메기 연구센터 및 수산물 홍보관 조감도 _ 포항시청    

과메기 품질관리 및 현대인의 기호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센터와 해양의 변천과정, 동해안 수산업의 형태, 어촌 생활상 등 포항을 체계적으로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홍보관이 들어선다. 현재 건축공사를 위해 실시설계 중에 있으며, 금년 4월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설계 원가심사를 거친 후 5월에 착공하여 2015년 12월경에 완공할 계획이다.

주요시설물로는 1층 영상센터, 2층 과메기 연구센터 및 홍보관, 3~4층은 해양역사와 미래비전관, 수산물 홍보관, 체험 학습관 등을 조성해 동해안 해양문화 중심도시 포항의 미래비전을 알리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수산진흥과장은 이 사업이 완료되면, 죽도시장, 호미곶,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와 연계한 관광객 유치와 수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 개발로 지역민들의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