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투어가이드, 유엔세계관광기구 어워드 수상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2013 UNWTO 어워드 시상식

이소정 | 기사입력 2014/01/25 [10:18]

스마트 투어가이드, 유엔세계관광기구 어워드 수상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2013 UNWTO 어워드 시상식

이소정 | 입력 : 2014/01/25 [10:18]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 중인 오디오가이드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투어가이드가 국내 최초로 유엔세계관광기구 어워드(UNWTO Award)를 수상했다. 공사는 지난22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2013 UNWTO 어워드 시상식에서 스마트투어가이드 서비스의 독창성과 유용성을 높게 평가받아 유엔세계관광기구 율리시스상 연구&기술 혁신부문(UNWTO Ulyssess Award for Innovation in Research and Technology)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관광공사_UNWTO시상식 사진  

스마트투어가이드는 전 세계 관광청 및 관광공사 최초로 제작된 스마트폰용 오디오가이드 애플리케이션으로 국내의 주요 관광지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한국어 및 외국어로 들려주는 앱 서비스이다. GPS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투어가이드는 자동으로 관광객의 현재 위치정보를 알려 주고, 다운로드 시 언제든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국내외 관광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관광공사_UNWTO시상식   

한국관광공사 스마트관광기획팀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스마트투어가이드 서비스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뜻 깊은 수상이라고 전하며, 향후 국내외 관광객에게 더 많은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투어가이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