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와 농수산식품 연계한 국내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각종 정책을 추진하는 가운데

이소정 | 기사입력 2014/02/07 [09:36]

철도와 농수산식품 연계한 국내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각종 정책을 추진하는 가운데

이소정 | 입력 : 2014/02/07 [09:36]
코레일은 지난6일 서울사옥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철도와 농수산식품 연계 국내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차원에서 봄.가을 관광주간 신설, 휴가분산제 시행, 근로자휴가지원제도 시범도입 등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각종 정책을 추진하는 가운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첫 번째 업무협약으로 주목받고 있다. 코레일과 aT는 철도와 농촌.전통식품을 연계해 국내 관광객에게 품격 높은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전통식품 판로 확대로 내수시장을 진작시킬 계획이다.

▲ 코레일과 aT가 철도와 농수산식품 연계 국내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     

이미 양 기관은 지난해 시범적으로 식품명인과 철도를 연계한 농가명품빌리지 프로그램을 출시하여 도시민과 지역민 간 도농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촌관광의 부가가치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 등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특히 농가명품빌리지는 다양한 농촌체험과 명인의 전통식품, 인근 지역 명소 관광을 창조적으로 접목함으로써 봄.가을 관광주간 가족여행객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철도를 이용한 도농 간 교류로 지역경제와 내수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찾고 싶은 철도 관광 프로그램 개발로 국내관광의 품격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