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총 연장15.5km 오색테마길 조성

오색테마길은 황토십리길, 안산천길, 수변공원로등 이미

이소정 | 기사입력 2014/02/22 [10:18]

안산시, 총 연장15.5km 오색테마길 조성

오색테마길은 황토십리길, 안산천길, 수변공원로등 이미

이소정 | 입력 : 2014/02/22 [10:18]
안산시 중심과 외곽을 두르는 도심 속 산책길인 오색테마길이 오는 3월부터 본격 조성된다. 시는 지난 21일 지역 주민센터를 찾아 현장간부회의를 열어 오색테마길 조성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오색테마길은 기존의 산책로와 새로운 코스를 연결하여 각 구간마다 색깔 테마와 독특한 명칭을 부여한 도심 속 둘레길이다.

총15.5km에 달하는 오색테마길은 황토십리길, 안산천길, 수변공원로 등 이미 조성되어 있던 3개의 구간에 갈대습지공원 둘레를 지나는 갈대습지길, 본오뜰을 관통하는 들판길 등 2개의 구간이 더해져 총 5개의 코스가 환상형으로 조성된다.

▲ 오색테마길조성 현장간부회의 _ 안산시청  

각 구간은 목재계단 등을 이용이용해 연결되고 곳곳에 종합안내 표지판과 코스별 방향표지판, 의자 정자 등이 설치되어 이용객들의 편의를 돕게 된다. 회의에 참석한 지역 주민들은 오색테마길 조성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힌 한편 구간별 방향표지판을 적절히 설치해 혼란이 없도록 해 줄 것과 각 구간의 특색이 반영된 이름을 부여해 줄 것 등을 시에 건의했다.

김철민 시장은 오색테마길 조성으로 도심 속에서도 풍광 좋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올레길을 걸을 수 있게 되었다 며 이어 조성 과정에 주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국비 3억원으로 추진되는 오색테마길 조성사업은 실시설계와 본격적인 공사를 거쳐 6월중 마무리될 예정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