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 열린다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는 영·호남 화합과 국민건강

이성훈 | 기사입력 2014/02/25 [10:20]

제6회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 열린다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는 영·호남 화합과 국민건강

이성훈 | 입력 : 2014/02/25 [10:20]
새봄과 함께 매화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섬진강 꽃길을 달리는 마라톤 대회가 다음달 16일 하동군·광양시 일원 섬진강변에서 펼쳐진다. 하동군에 따르면 올해로 6회째를 맞은 MBC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는 영·호남 화합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MBC경남과 여수MBC가 공동 주최하고 여수MBC가 주관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달리미 4000여명이 참가해 풀코스, 하프, 10㎞, 5㎞ 등 4개 코스에서 진행된다.

▲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 _ 하동군청  

풀코스는 대회장인 광양시 다압면 섬진강둔치에서 출발해 섬진강매화로를 따라 화개장터 인근의 남도대교에서 1차 반환한 뒤 같은 길을 따라 대회장 방향으로 내려와 하천교에서 2차 반환한 다음 대회장으로 들어가는 42.195㎞다.

하프코스는 대회장에서 역시 섬진강매화로를 따라 남도대교 방향의 다압면 도사리 소학정마을에서 반환한 뒤 대회장으로 되돌아가는 코스다. 10㎞코스는 이들 2개 코스와는 반대 방향인 신원삼거리에서 섬진교를 건너 하동 송림공원 뒤편의 19번 국도를 따라 하동읍 신기리 상저구에서 반환하는 코스이며, 5㎞코스는 역시 같은 길의 하동여고에서 반환한다.

특히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매화마을 일원의 화려한 매화와 섬진강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달릴 수 있어 그 어느 대회보다 황홀감에 빠져들 것으로 보인다. 또 이번 대회는 푸짐한 경품 추첨과 함께 페이스페인팅, 먹거리장터 같은 부대 행사도 마련돼 봄나들이로도 그만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