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칠십리축제, 프로그램 전국공모 실시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박미경 | 기사입력 2014/03/01 [10:39]

서귀포칠십리축제, 프로그램 전국공모 실시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박미경 | 입력 : 2014/03/01 [10:39]
서귀포시는 서귀포시 대표축제인 서귀포칠십리축제의 지속적인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지난28일부터 3월 28일(금)까지 한 달간 전국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공모를 실시한다. 올해로 성년(成年)이 되는 서귀포칠십리축제는 이번 전국공모를 통해 축제 테마인 불로장생(不老長生)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또한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 강화로 축제의 내실을 기하는 한편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방침이다.

▲ 불로장생 퍼레이드 _ 서귀포칠십리축제 홈페이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프로그램 전국공모는 총 2개 부문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부문별 공모내용을 보면 대표프로그램 부문은 축제 테마인 불로장생(不老長生)의 구체화 및 축제명칭인 칠십리, 불로초 전설, 건강·장수 등을 연계 또는 스토리텔링화 시킬 수 있는 내용 등이며 국내외 관광객 참여프로그램 부문은 관광객들이 쉽게 접하며 같이 참여할 수 있고, 서귀포의 역사와 문화 연계 및 관광상품으로 발전 가능 프로그램 등이다.

▲ 서귀포칠십리축제 홈페이지 

공모방법은 서귀포통합축제홈페이지(
www.i70ni.com)에 접속하여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공지사항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프로그램공모(접수)란에 등록하면 된다. 공모 부문별 중복 접수는 안 되며 전체 1인 1점만 응모가 가능하며 심사는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오는 4월 중 심사 및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은 부문별 동일하게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3점 등 총 12점이 선정된다. 선정작은 축제홈페이지 내 게재 및 개별 통지하며 시상금은 제주사랑상품권으로 별도 수여한다.

서귀포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당선작을 대상으로 민간전문가 및 주관단체 등과 의견수렴을 거친 후 축제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여 서귀포칠십리축제를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는 명품축제로 육성, 운영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