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공룡나라식물원 살아있는 화석 울레미소나무 식재

공룡시대부터 생존해 온 가장 오래된 침엽수중 하나로

박미경 | 기사입력 2014/04/05 [09:21]

고성군, 공룡나라식물원 살아있는 화석 울레미소나무 식재

공룡시대부터 생존해 온 가장 오래된 침엽수중 하나로

박미경 | 입력 : 2014/04/05 [09:21]
고성군이 살아있는 화석 울레미소나무를 당항포관광지 내 주요 동선로 및 공룡나라식물원에 식재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울레미 소나무는 약 2억년 전인 중생대 쥐라기 공룡시대부터 생존해 온 가장 오래된 침엽수 중 하나로 화석으로만 확인되어 지구상에서 멸종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지난 1994년 호주 블루마운틴 울레미 국립공원에서 100여 그루가 처음 발견됐다.

▲ 당항포관광지 공룡나라식물원 _ 고성군청 

고성군은 공룡의 먹이로 이용돼 일명 공룡소나무로 불리는 이 소나무를 지난 2008년 자매결연을 맺은 호주 블루마운틴시에서 묘목형태로 들여와 2009년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통해 일반인들에게 공개한바 있다. 당항포관광지는 울레미소나무 노지 식재를 위해 지난 겨울부터 야외에 적응시켜 올해 4월초 관람객이 잘 볼 수 있도록 공룡나라식물원과 주요 관람 동선로 등에 총 104주를 식재했다. 

관광지사업소장은살아있는 화석 울레미소나무를 야외에 식재해 관람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좋은 교육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람객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