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도보여행 길 위한 클린 워킹 캠페인 개최

매월 넷째주 토요일 한국걷는길 연합 회원 단체 길 위에서

양상국 | 기사입력 2014/04/07 [08:58]

깨끗한 도보여행 길 위한 클린 워킹 캠페인 개최

매월 넷째주 토요일 한국걷는길 연합 회원 단체 길 위에서

양상국 | 입력 : 2014/04/07 [08:58]
한국걷는길연합(Korean Trails Association) 전국의 걷는 길을 깨끗하게 하기 위한 클린 워킹(Clean Walking) 캠페인을 4월 26일부터 시작해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개최한다. 2011년 발족한 한국 걷는 길 연합은 걷는 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걷는 길에 대한 바른 문화를 선도하고자 만들어진 국내 유일의 걷는 길 연합체로, 현재 총 28개 회원 단체가 속해 있다.

클린 워킹 캠페인은 한국 걷는 길 연합이 뜻을 모아 개최하는 첫 번째 캠페인으로, 4월 26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매월 넷째 주 토요일 각 회원 단체 관계자 및 여행객들이 길을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이다.

▲ 클린 워킹 캠페인_포스터     

캠페인은 각 회원 단체가 운영 및 관리하는 길 위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진행 구간은 매월 달라진다. 이 달의 캠페인 구간 및 시작 시간 등 자세한 안내는 한국 길 걷는 연합 온라인 커뮤니티(cafe.daum.net/koreantrails)에 매월 초 공지될 예정이다. 클린 워킹 캠페인에 참가하는 사람에게는 캠페인 참가를 인증하는 스티커가 주어지며, 6회 참가하는 사람에게는 클린 워킹 캠페인 공식 후원사인 트렉스타의 트레킹화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서명숙 한국 걷는 길 연합 상임대표는 제주올레에서 진행하고있는 클린올레의 경우, 연간 약 9만749ℓ 분량의 쓰레기가 수거돼 2억 3520만원의 폐기물 처리 인건비 절감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난다,며 전국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그 효과가 더욱 커질 뿐 아니라,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것을 넘어,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도보여행 문화가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