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대나무의 다양한 정보를 QR코드로 알려준다

죽녹원 내 대나무와 정자 안내 표지판에 QR코드 부착

양상국 | 기사입력 2014/04/14 [10:54]

담양군, 대나무의 다양한 정보를 QR코드로 알려준다

죽녹원 내 대나무와 정자 안내 표지판에 QR코드 부착

양상국 | 입력 : 2014/04/14 [10:54]
담양의 대표 관광지인 죽녹원 곳곳에 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 줄 QR코드가 설치됐다. 군에 따르면 죽녹원 죽향문화체험마을 내 대나무와 정자를 설명하는 표지판에 대나무를 형상화한 QR코드도 함께 부착해 스마트폰을 이용해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정비했다. QR코드는 죽녹원에 분포된 왕대, 맹종죽, 분죽, 이대, 오죽 등 대나무 설명표지판에 기재된 내용이외의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 QR코드 _ 담양군청  

또한 호남 시단의 중요한 무대로 알려진 면앙정외 5개 정자에 설치된 안내판에도 부착해 관광객들에게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군은 이번 QR코드 설치에 이어 죽녹원 내 피톤치드와 음이온 함량, 온도, 습도 등 환경지수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관광객들에게 알려주는 LED현황판을 4월말까지 죽녹원 매표소 주변에 설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폰이 일반화 되면서 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나무를 형상화한 QR코드를 제작하게 됐다며 더불어 죽림욕을 위해 죽녹원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LED전광판을 통해 피톤치드와 음이온 함량 등을 직접 보여주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