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 전통시장 쇼핑관광 확 달라진다

주문진해안주차장 건립, 해양생물 자료전시관 개관

이소정 | 기사입력 2014/04/15 [08:50]

주문진 전통시장 쇼핑관광 확 달라진다

주문진해안주차장 건립, 해양생물 자료전시관 개관

이소정 | 입력 : 2014/04/15 [08:50]
강릉시는 최근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주문진 관광객들을 위하여 주문진 접근시설을 확 바꾸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2015년 5월까지 약 80억을 투자해 주문진을 찾는 관광객들의 고질적인 주차문제를 해결하는 대형 주차시설을 건립하여 250대 이상의 승용차를 비롯한 대형버스 50대 이상을 주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주문진 주차장 조감도 _ 강릉시청    

특히 이번에 건립하는 현대화된 대형 주차시설은 주문진 도심인 항만 변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객들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했으며 주문진항과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를 주차타워 옥상에 설치한다. 시에서는 회와 생선요리 중심의 단조로운 먹거리에서 보다 다양한 음식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하여 주문진 종합시장 내 장터 먹거리센터를 올 여름 성수기전에 개장할 수 있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주문진 종합시장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보행자 도로인 주문진종합시장 진입로 개설공사가 현재 진행 중으로 장터 먹거리센터 개장 전에 개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도 오징어 및 복어를 테마로 하는 이벤트 행사가 변함없이 진행되며 관광객들의 즐거운 문화 산책을 위한 ‘해양생물 자료전시관’이 주문진 나루쉼터 2층에 4월중 개관을 준비 중에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쾌적한 쇼핑 여건 제공과 인심에 배부르고 풍경에 취하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주문진 상인들의 친절교육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