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산 고당봉 암릉 환경정화활동 실시

환경정화활동에 60여 명이 참여해 각종 쓰레기 0.5톤을

이형찬 | 기사입력 2014/04/26 [08:15]

부산시, 금정산 고당봉 암릉 환경정화활동 실시

환경정화활동에 60여 명이 참여해 각종 쓰레기 0.5톤을

이형찬 | 입력 : 2014/04/26 [08:15]
부산시는 봄철을 맞아 부산의 진산이자 시민의 소중한 휴식공간인 금정산의 최고봉 고당봉(801.5m)암릉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친다고 전했다. 등산객들이 무심코 버린 각종 쓰레기로 인해 고당봉 암릉 주변 자연경관은 물론 생태계 파괴가 가속화 되고 있어 매년 환경단체와 전문산악인들의 지원을 받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환경정화활동에 60여 명이 참여해 각종 쓰레기 0.5톤을 수거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뒀다.

▲ 정화 활동 사진 _ 부산시청 

올해는 (사)범시민금정산보존회(회장 김일열)와 빅월등산학교 회원으로 구성된 전문 산악인들의 도움을 받아 4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암벽 사이사이에 있는 각종 쓰레기를 말끔히 정화해 금정산을 찾는 등산객들의 즐거운 산행과 함께 쾌적한 산림경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전문 산악인들이 자일 등 전문장비를 이용해 암벽을 타며 산 쓰레기 수거활동을 하는 만큼 안전사고에 대한 등산객의 주의를 당부한다.면서, 금정산이 부산의 진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금정산을 살리는데 민관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산사랑 실천운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