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백병원 북한산 탐방객을 위한 구급의약품 기증

2008년부터 매년 의약품 기증과 찾아가는 의료서비스제공

박미경 | 기사입력 2014/05/01 [10:18]

상계백병원 북한산 탐방객을 위한 구급의약품 기증

2008년부터 매년 의약품 기증과 찾아가는 의료서비스제공

박미경 | 입력 : 2014/05/01 [10:18]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병원장 김홍주)에서 북한산국립공원을 방문하는 탐방객의 안전한 산행을 위해 1천9백만원 상당의 구급의약품을 기증했다고 전했다. 상계백병원은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와 2007년 11월 양기관 공동협력을 통한 국립공원 탐방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2008년부터 매년 의약품 기증과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기증 의약품은 2014년까지 그 누적액이 8천만원을 넘어 서고 있고, 전문 의료진이 참여하는 무료의료서비스는 총 43회 진행되었다.

▲ 상계백병원 북한산 탐방객을 위한 구급의약품 기증 _ 북한산국립공원   

북한산국립공원에서는 탐방객이 집중하는 사모바위, 포대능선 등 고지대 주요 거점지역 14개소에 무인 구급 약품함을 설치하고 기증받은 의약품을 비치하여 탐방객 누구나가 이용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한 건강한 탐방문화 조성을 위해 상계백병원과 함께 당뇨, 수면, 심혈관, 통증, 족부족관절, 금연클리닉 등 무료의료서비스를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 진행하고 있으며, 탐방객이 집중되는 5월과 10월에는 사모바위에서 산상 검진써비스를 실시할 예정이고 북한산국립공원을 방문하는 탐방객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북한산을 즐겨 찾는다는 탐방객은 응급상황 발생 시 거점지역에 비치된 의약품 덕분에 위기를 모면한 적이 있다.라고 말하며 고지대 구급함에 대한 좋은 평가를 하였고,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관계자는 국립공원 탐방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