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릉관리소 에서 제공하는 누리집

정보화 세상에서 세계유산 조선왕릉을 누리다

양상국 | 기사입력 2014/05/13 [10:35]

조선왕릉관리소 에서 제공하는 누리집

정보화 세상에서 세계유산 조선왕릉을 누리다

양상국 | 입력 : 2014/05/13 [10:35]
문화재청 조선왕릉관리소는 세계유산 조선왕릉(2009년 등재)에 대한 국민의 정보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조선왕릉관리소 누리집(http://royaltombs-office.cha.go.kr)을 구축하고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문화유산 3.0의 취지를 실천하는 차원에서, 국민의 문화유산 향유의 폭을 넓히기 위한 조치이다.

조선왕릉관리소 누리집은 총 여섯 마당(이용․소통․개방․공유․학술마당_관리소 소개)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당별로 조선왕릉에 대한 관람 안내, 문화행사, 각종 신청 등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국민이 문화유산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 조선왕릉관리소 누리집 _ 문화재청   

각 마당을 살펴보면,  이용마당에서는 능별 관람 안내와 단체관람 신청 등을 소통마당에서는 공지사항과 민원 등을 개방마당에서는 매달의 왕릉 행사와 조선왕릉 제향 일정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 공유마당에서는 가장 활용도가 높은 장소 사용 허가와 촬영 허가 신청을 해당 누리집(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의 게시판에 바로 연결되도록 하여 접근성을 높였으며 학술마당에서는 조선왕릉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 조선왕릉관리소는 이번 누리집 개통을 통해 아름다운 문화유산인 조선왕릉에 대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여, 국민의 관심과 참여의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