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출산국립공원, 멸종위기 대모잠자리 발견

날개의 무늬가 대모거북이와 비슷하다고 하여 대모잠자리

이형찬 | 기사입력 2014/06/02 [08:55]

월출산국립공원, 멸종위기 대모잠자리 발견

날개의 무늬가 대모거북이와 비슷하다고 하여 대모잠자리

이형찬 | 입력 : 2014/06/02 [08:55]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승희)는 환경부지정 멸종위기Ⅱ급 생물인 대모잠자리를 발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견된 대모잠자리는 월출산국립공원 남생이 서식지 조사 도중 확인되었으며, 발견지역이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 되어 타 지역에 비해 자연훼손과 수질 오염이 적어 대모잠자리가 서식하기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되었다.


날개의 무늬가 대모거북이와 비슷하다고 하여 ‘대모잠자리’라고 이름 붙여졌으며, 이는 주로 식물의 퇴적층이 쌓인 연못과 습지에서 서식하는데, 무분별한 환경개발로 서식지가 사라지고 개체수가 점점 줄어들어 2012년 5월 멸종위기종으로 지정 되었다.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 김종희 자원보전과장은 “대모잠자리는 수생식물이 우거져있고, 유기질이 풍부한 환경의 연못과 습지에서 서식하는 것으로 보아 월출산의 생태계의 건강성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판단된다.” 면서 “향 후 전문가와 함께 생태조사를 실시하여 대모잠자리를 비롯한 다양한 멸종위기생물의 서식지 확보와 생태적 가치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