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등산학교 몽골국제소방관대상 산악구조 현장교육 실시

경기소방학교 초청으로 몽골 국제소방관과의 교류사업으로

이성훈 | 기사입력 2014/06/09 [06:22]

국립공원등산학교 몽골국제소방관대상 산악구조 현장교육 실시

경기소방학교 초청으로 몽골 국제소방관과의 교류사업으로

이성훈 | 입력 : 2014/06/09 [06:22]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생태탐방연수원(원장 김철수)은 지난 5월 21일 운영한 몽골 국제소방관을 대상 산악구조 기초과정에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추가 요청으로 6월 10일에도 한 차례 더 운영한다.

▲ 2014 계곡구조 교육장면     

이번 교육 과정은 경기소방학교 초청으로 몽골 국제소방관과의 교류사업으로 산악구조과정을 개설하여 20여 명이 참석하게 되며, 산악등반 시 필요한 기초 산행기술, 산악 안전사고 및 재난발생 시 필요한 암벽등반, 계곡 고립자 구조, 응급처치, 들것 만들기 등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구조법 교육을 집중적으로 시행한다.

산악구조과정은 기본적인 구조장비 소개와 산악사고 가상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교육생들의 체력과 다양한 사고상황에 맞게 구조기술을 익히는 철저한 현장교육으로 구성되며, 이러한 기술들은 조난 및 응급환자의 안전한 구조활동에 목표를 두고 있다. 북한산생태탐방연수원 국립공원등산학교는 이밖에도 일반 시민반, 청소년반, 안전산행지도자과정(공직자반), 산악구조과정으로 크게 나누어 안전산행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2014 산악 암벽구조 교육장면 

이 가운데 일반 시민반(자연을 배려하는 산행교실)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연수원 내 산악박물관에서 탐방객 대상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안전산행지도자과정과 산악구조과정은 산악사고예방과 재난대응 관련 교육으로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 대상으로 실시되며 안전한 산행문화 보급에 중점을 두고 교육이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원등산학교 홈페이지(
http://ecotour.knps.or.kr/mse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