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도해해상국립공원, 여름철 안전관리반 모집

약 한달 간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 및 인명 구조 활동을

이성훈 | 기사입력 2014/06/26 [08:01]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여름철 안전관리반 모집

약 한달 간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 및 인명 구조 활동을

이성훈 | 입력 : 2014/06/26 [08:01]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는 본격적 여름 성수기를 맞이하여 공원 내 주요 해변을 찾는 탐방객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 활동 및 안전사고 발생시 신속한 구조 활동을 위하여 여름철 탐방객 안전관리반을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름철 탐방객 안전관리반은 오는 7월 중순부터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관내 주요 해변인 관매도 관매해변, 도초도 시목해변, 우이도 돈목해변에서 약 한달 간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 및 인명 구조 활동을 벌이게 된다.

▲ 안전관리반 _ 다도해해상 국립공원 서부사무소  

이를 위해 수상인명 구조원 자격 취득자 및 기타 안전관리 가능자로서 수상 인명구조, 응급처치 등 관련 자격 소지자중 우선 선발하여 인명구조 활동시 필수 요소인 인공호흡법, 해상 인명 구조법, 심실제세동기 작동법 등 수상 인명 구조를 위한 교육 훈련을 실시한 후 현장에 배치할 계획이다. 희망자 원서접수는 6월30일(월)~7월4일(금)까지 다도해서부사무소에서 지원서를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
www.knps.or.kr) 및 다도해서부사무소 탐방시설과(061-284-9116)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