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해수욕장 미아방지 전자팔찌 무료대여

미아방지 전자팔찌 서비스는 미아 발생시 아동이 착용한

이형찬 | 기사입력 2014/07/09 [09:35]

해운대해수욕장 미아방지 전자팔찌 무료대여

미아방지 전자팔찌 서비스는 미아 발생시 아동이 착용한

이형찬 | 입력 : 2014/07/09 [09:35]
부산시는 아동동반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명품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유비쿼터스 기술을 접목한 미아방지 전자팔찌 무료대여 서비스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도 8월 31일까지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전자팔찌를 무료로 대여한다고 전했다.

미아방지 전자팔찌 서비스는 미아 발생 시 아동이 착용한 전자팔찌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해 5~10분 이내에 미아를 찾아주는 해운대해수욕장만의 특화된 서비스이다. 미아방지 전자팔찌는 GPS기술을 적용해 정확한 위치 추적이 가능하고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보호자의 스마트폰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보호자들은 전자팔찌 대여 시 전송된 문자메시지의 웹주소로 접속하면 직접 아동의 위치파악이 가능해 안심하고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 해운대 전경_해운대 홈페이지   

이 서비스는 8월 31일까지 운영하며,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관광안내소 1층에 비치된 이용신청서를 작성하고, 보호자의 휴대폰으로 본인 확인을 거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말 및 성수기 등 관광객이 많은 기간 중에는 이용자의 전자팔찌 대여 및 반납 편의를 위해 관광안내소외에 대여소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미아방지 전자팔찌 서비스는 부산시민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관광객이 많이 찾는 해운대해수욕장의 관광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