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구룡포 부활상징 새 조형물 설치

구룡포 언덕 위에 용의 승천-새빛 구룡포라는 이름의

김미숙 | 기사입력 2014/07/16 [08:58]

포항시, 구룡포 부활상징 새 조형물 설치

구룡포 언덕 위에 용의 승천-새빛 구룡포라는 이름의

김미숙 | 입력 : 2014/07/16 [08:58]
포항시가 근대문화역사거리와 더불어 구룡포를 상징하는 새로운 이정표로 활용할 조형물을 설치했다. 시는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를 새로운 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해 지난해 12월 구룡포를 상징하는 조형물을 공모했으며, 6월 말 구룡포 언덕 위에 용의 승천-새빛 구룡포라는 이름의 조형물을 최종 설치했다.

조형물의 구성은 청동(브론즈) 3마리, 석재(고흥석) 6마리이며 구룡포는 신라 진흥왕 때 지금의 용주리에서 용 아홉 마리가 승천한 포구에서 유래되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구룡포의 개성적인 유래에 새롭게 부활하는 새빛의 의미를 더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활용하기 위해 디자인됐다.

▲ 구룡포 상징조형물 용의 승천-새빛구룡포 _ 포항시청 

용들이 서로 어우러져 하늘로 승천하는 형상은 용의 신성함이 하늘의 점지를 받은 구룡포를 상징하며, 석재작품으로 표현된 용의 이미지는 동해바다의 물결 속에 용들이 모여드는 형상으로서 동해바다의 기운이 구룡포에 모여서 승천한다는 의미로 연결된다.

또한 용의 승천은 구룡포가 하늘길로 통하는 유일한 땅임을 의미한다. 작품은 푸른 동해바다와 구룡포팔경, 근대문화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마을의 원형을 간직한 구룡포의 영원한 부활을 기원한다.

포항시 문화예술과장은 조형물은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할 것이라며 구룡포를 명실공히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만들어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