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관광가이드앱북 출시

오디오 가이드, 실시간 환율·날씨, 필기·음성 메모등

박미경 | 기사입력 2014/07/29 [08:25]

한국관광공사, 관광가이드앱북 출시

오디오 가이드, 실시간 환율·날씨, 필기·음성 메모등

박미경 | 입력 : 2014/07/29 [08:25]
한국관광공사가 국내외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방한 영어권 및 일본 관광객들이 태블릿PC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한국 관광가이드 앱북(영어, 일본어)을 출시했다. 이책에 견줄만한 빠른 책 넘김 속도에 지도 GPS를 활용한 현 위치· 주변 관광지 검색, 오디오 가이드, 실시간 환율·날씨, 필기·음성 메모 등 자유여행에 최적화된 빠르고 편리한 기능이 특징이다.

▲ 영문메인페이지 _ 관광공사     

최근 여행관련 도서 분야에서 종이책 대비 전자책의 선호현상이 뚜렷해진 점과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휴대한 FIT여행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가이드 없이도 알찬 한국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기능은 성우 배한성씨의 재능기부로 완성된 한국어 음성지원으로, 관광지 이름과 회화에 음성서비스가 추가되어 길을 물을 때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거나 회화 연습에 활용할 수 있다.

▲ 일문아이콘 _ 관광공사   

여행 중에 메모나 녹음으로 감상을 기록하거나 사진을 찍어 저장할 수 있어 여행다이어리를 별도로 쓰지 않아도 될 정도이며, 이 외에 SNS연동, 펜툴, 웹링크 등 앱 하나로 스마트한 여행을 할 수 있어 한국을 찾는 해외 관광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후 중국어 버전 등 다양한 어권의 가이드앱북도 출시될 전망이다.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http://www.visitkore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