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특색살린 역사.생태 프로그램 자유롭게 선택이용

남산공원의 특색을 잘 나타낸 8가지 프로그램 중 원하는

박미경 | 기사입력 2014/08/23 [09:07]

남산 특색살린 역사.생태 프로그램 자유롭게 선택이용

남산공원의 특색을 잘 나타낸 8가지 프로그램 중 원하는

박미경 | 입력 : 2014/08/23 [09:07]

정해진 일정과 제한된 인원으로 운영되었던 공원 프로그램이 이제 본인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 및 프로그램 주제를 선택하여 신청 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다양한 시민들의 요구에 따라 시민이 능동적으로 이용일과 시간, 주제를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오는 9월부터 남산공원에서 진행한다고 전했다.

▲ 곤충은 내친구-박각시 애벌레를 관찰 _ 서울시청  



시민은 이용일자와 시간뿐 아니라 남산공원의 특색을 잘 나타낸 8가지 프로그램 중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특성에 맞추어 코스와 수준을 고려한 시민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남산공원에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주제는 남산의 자연생태를 이해할 수 있는 남산 자연탐방, 곤충, 소나무,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운 숲길을 걷는 가을길 산책과 서울한양도성 주제의 역사, 놀이 프로그램이다.

우리가족이 계획하는 남산공원 프로그램은 9월부터 12월까지 10시~18시동안 원하는 일자와 시간 및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프로그램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용일 10일전까지 이메일접수([email protected])하면 이용이 가능하다.(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 http://parks.seoul.go.kr 새소식 참조)

▲ 한양도성과 놀자 –봉수대 깃발놀이 _ 서울시청  



프로그램 신청서에 기재된 이용자 모둠의 특징, 연령, 휠체어나 유모차 이용 등을 고려하여 프로그램 코스와 수준을 조정하여 남산공원 소속 숲해설가, 역사전문강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용대상은 가족, 친구, 동아리, 등산회, 친교 모임 등 10명 이상의 시민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의전화(02-3783-5997 공원여가과 한상미 주무관)

중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남산에 찾아오는 시민들이 시간과 일자에 구애없이 주체적으로 남산의 자연·생태·문화 자원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공원이용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앞으로도 시민이 중심이 되어 함께 누리는 공원행정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