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자산공원서 인천 아시아 경기 대회 성화 봉송

54명의 시민 주자가 참여하며, 자산공원 내 이 충무공 동상

박미경 | 기사입력 2014/08/25 [09:55]

여수 자산공원서 인천 아시아 경기 대회 성화 봉송

54명의 시민 주자가 참여하며, 자산공원 내 이 충무공 동상

박미경 | 입력 : 2014/08/25 [09:55]

제17회 인천 아시아 경기 대회 성화 봉송이 오는 27일 여수 자산공원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거행된다. 시에 따르면 이번 봉송 행사에는 총 54명의 시민 주자가 참여하며, 자산공원 내 이 충무공 동상 앞에서 인천AG 조직위원회 성화 봉송단 환영행사와 엑스포역에서 환송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 인천 아시아 경기 대회 성화 봉송 _ 여수시청     



여수 지역 성화 봉송은 자산공원에서 출발해 오동도 입구, 세계박람회장, 아쿠아플라넷, 박람회디지털갤러리를 경유해 엑스포역에 도착하는 총 4㎞ 구간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주철현 여수시장은 이날 성화 봉송 단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는 등 봉송단 환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주 시장은 봉송단으로부터 받은 성화봉을 최초 주자에게 전달하게 된다. 시는 성화 봉송 행사가 열리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봉송 주자를 환영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여수 지역 성화 봉송은 최근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주제로 한 영화 명랑이 1600만 관객을 기록한 가운데 조국에 대한 장군의 충혼을 기리는 여수 자산공원 충무공 동상에서 열려 남다른 의미로 인식되고 있다. 더불어 전 세계 800만명이 다녀간 2012여수세계박람회장을 경유함으로써 세계박람회 성공 개최 도시 여수시민의 위상과 역량을 제고할 방침이다. 한편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는 내달 19일부터 10월4일까지 16일 간 인천광역시 일원서 열린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