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살뜰, 돈 쓰면서 돈 버는 쇼핑의 기술

친구들 사이에서 제 값주고 물건 사는 친구들은 이제 손가락질

박소영 | 기사입력 2009/07/07 [10:45]

알뜰살뜰, 돈 쓰면서 돈 버는 쇼핑의 기술

친구들 사이에서 제 값주고 물건 사는 친구들은 이제 손가락질

박소영 | 입력 : 2009/07/07 [10:45]
직장인 김모씨(29세)는 최근 온라인 응모사이트를 통해 다이어트제품과 최신형 mp3가 당첨되었다. 또한 오픈마켓 신규가입 이벤트를 통해 얻게 된 쿠폰을 사용해 이번 여름휴가에 입고 갈 바캉스 옷들과 함께 인터넷 면세점에서 화장품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었다. 오늘 저녁은 홍대에 새로 생긴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할 계획이다. 인터넷에서 관련 레스토랑 신규메뉴 할인 쿠폰 및 와인공짜 쿠폰을 다운받아서 챙긴다. 친구들 사이에서 제 값 주고 물건 사는 친구들은 이제 손가락질 받기 일쑤다.

경기는 더욱 어려워지고 가계 경제도 작아지고 있지만, 그래도 여가는 즐겨야 하기에 소비자들은 똑똑한 소비를 위해 온라인상에 알뜰한 정보에 주목하고 있다. 단순한 가격비교 사이트가 아닌 각종 할인쿠폰, 온라인응모, 오픈마켓 이벤트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면, 작은 비용으로 더욱 알찬 쇼핑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알뜰경제를 위한 이들 사이트를 활용하는 법을 알아보자.

온라인 쇼핑 프로모션을 활용하라.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국내 토종 오픈마켓인 11번가는(
www.11st.co.kr) 10월 10일까지 신규가입 고객에게 11만원 상당의 쿠폰과 함께 sk텔레콤 무료문자 110건, 워커힐 인터넷 면세점 할인권, 00700 국제전화할인권, sk주유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여름휴가를 준비를 위해 11번가에 신규회원으로 가입한 김모씨(29세)는 16,000원에 판매 중인 해변에 어울리는 밀짚모자와 37,400원에 판매중인 에바 주니 플라워 비키니를 구입하면서 각각 2천원, 3천원 쿠폰을 이용해 5천원 할인받고 11번가에서 진행하고 있는 “선글라스 최고 80% 할인전”을 통해 저렴한 가격을 확인한 정품 펜디 선글라스를 쿠폰을 이용해 1만원 할인받아 188,000원에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구매 확정 후 5%의 ok캐쉬백을 적립받고 여기에 신규가입 기념 1,10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이로써 김모씨는 총 15,000원을 할인 받고 ok캐쉬백 12,92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누구나 클릭 한번만으로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응모 가능한 “총 1억원의 행운릴레이”를 진행한다. ‘행운 릴레이 이벤트’는 하우젠 에어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축구경기 관람 티켓, 오션월드 이용권, 파브 led tv, 11번가 1,100원 할인 쿠폰등을 3차로 나눠서 즉석에서 100%당첨 가능하며,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아의 준중형 승용차 2009년형 포르테를 제공 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마켓에서 주로 이뤄지던 하루 특가 세일이 온라인몰에서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디앤샵(
www.dnshop.com)에서는 매일 의류, 잡화, 화장품, 생활용품, 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중 2개만을 엄선해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한정 수량 특가로 제공하는 원데이 특가코너를 진행하고 있으며, gs이숍에서도 ‘오늘만 특가 기획전’을 열고 최고 30% 할인 판매하는 등 소비자들의 눈길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체험단 활동 참여해 공짜로 제품 사용하기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등 각종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늘어나면서, 기업들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활용하도록 하는 ‘체험마케팅’이 늘고 있다.

sk마케팅앤컴패니의 아이프로슈머(
www.iprosumer.co.kr)에선 식음료, 화장품, 구두, 운동화, 즉석카메라, mp3플레이어, 차량용 카시트 등 다채로운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일부 제품들은 체험단에 선정된 소비자에게 반환 없이 무료로 제공되거나,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여성포털사이트 이지데이(www.ezday.co.kr) 소비자 체험단에 들어가면, 유명 화장품을 비롯해 샌들, 프리머엄 소금, 정수샤워기, 외산 승용차까지 가지각색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짜 온라인 응모를 공략하라.
바캉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기업에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일일이 해당 이벤트를 찾기는 쉽지 않은 일. 이럴땐 온라인 응모사이트가 모여 있는 사이트를 공략하면 된다. 온라인 응모사이트인 미스터호박(
www.mrhobak.co.kr), 경품나라(www.en4u.co.kr), 모여라(www.moyeora.kr)에 가면, 한눈에 다양한 이벤트를 확인해서 응모할 수 있으며, 약간의 시간과 노력을 통해 식음료부터 해외여행권, 자동차까지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쿠폰만 잘 써도, 하나는 덤이다.
메뉴판닷컴(
www.menupan.com)은 각종 식당에서 쓸 수 있는 할인쿠폰 및 무료 서비스 쿠폰을 제공해 인기가 높다. 쿠폰만 잘 활용하면 스파게티나 샐러드, 후식 등은 손쉽게 공짜로 먹을 수 있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선 각 음식점에 대한 네티즌들의 평가가 있어 더욱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점을 찾을 수 있다.

코코펀(
www.cocofun.co.kr)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명동이나 신촌, 강남 등 유동인구가 높은 장소에서 손쉽게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쿠폰업체로, 음식점뿐 아니라 스포츠, 공연 등 할인쿠폰 사용 범위가 넓어 더욱 유용하다. 오프라인에선 쿠폰북 형식으로 발행하고 있어, 해당 지역 음식점에 들어 갔을 때 쿠폰북을 통해 쿠폰 활용이 가능한 곳인지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11번가 마케팅 담당 홍창영 팀장은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소비자가 위축은 되었지만, 그래도 현명한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보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인 소비생활을 즐기고 있다.”며, “이에 11번가는 더 많은 고객들의 똑똑한 쇼핑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유익한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