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 안방에서 디지털로 감상한다

국가문화유산포털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확대 개편

박미경 | 기사입력 2015/01/12 [08:53]

문화유산, 안방에서 디지털로 감상한다

국가문화유산포털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확대 개편

박미경 | 입력 : 2015/01/12 [08:53]

문화재청은 문화유산 3.0에 따른 공공정보 개방의 고도화와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치를 확대하기 위하여 문화유산 디지털 콘텐츠 통합 서비스인 국가문화유산포털을 1월 12일부터 확대 개편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중 사진 33,727여 건, 도면 88,315여 건을 상업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누리 1 유형(출처표시)으로 개방하며, 수화․자막․음성해설이 반영된 영상 10편을 국가문화유산포털과 복지TV 방송을 통해 제공한다.

▲ 국가문화유산포털 _ 문화재청   



아울러 사이버문화재탐방관은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하고 30여 개의 콘텐츠를 보강하였으며, 고품질의 3차원 영상을 제공하는 문화유산 3D, 지역별로 다양한 문화유산 이야기를 소개하는 문화유산 이야기 코너를 신설한다. 특히, 기록유산관은 국민의 관심도가 높은 조선왕조 의궤, 승정원일기 등 규장각․장서각 소장 조선왕실도서의 원문 이미지와 텍스트 열람 기능을 오는 19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폭넓게 문화유산을 즐길 수 있도록, 고품질의 문화유산 정보․콘텐츠 생산과 관계기관 정보의 수집․연계를 지속 확대하고 국가문화유산포털 등 관련 웹 사이트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www.heritage.g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