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은 일부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의 엉터리 설명등

이소정 | 기사입력 2015/01/28 [11:18]

한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은 일부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의 엉터리 설명등

이소정 | 입력 : 2015/01/28 [11:18]

한국관광공사와 한국여행업협회는 지난 27일 관광공사 3층 회의실에서 최근 급증하는 중국인 관광객 수용태세를 개선하고자 중국어 가이드 수준제고를 위한 협력사항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일부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의 엉터리 설명 등 왜곡 행위에 대한 시장 내 근본적 변화 유도,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올바르고 충분한 소양을 갖춘 관광통역안내사 육성, 중국 관광객들과의 접점 부분에서의 수용태세 개선 등 미래를 향한 새로운 변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 - 한국여행업협회 업무협약식  



이를 위하여 관광공사는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들의 활동여건을 개선하고자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를 위한 중국인 관광객 방문 주요 관광지 스토리북 제작을 추진하고 있다. 동 책자는 중국인들이 자주 찾는 8개 주요 관광지를 우선 소개하고 있으며 향후 그 대상을 더욱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제작할 계획으로, 중국인들이 대거 몰려들 것으로 예상되는 춘절 전에 제작을 완료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관광공사는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회 초년생들을 대상으로 기본 소양교육을 시작하여, 이들이 사회활동을 함에 있어 정확한 내용을 숙지함과 동시에 건전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교육과정을 새로 추진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