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사람들이 한국으로 가고 싶게 만드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런닝맨을 꼽았다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는 코리아플라자 개소 1주년을 맞이하여 코리아플라자
박미경 | 입력 : 2015/04/09 [08:24]
대만 사람들은 한국으로 가고 싶게 만드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런닝맨을 꼽았다.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는 코리아플라자 개소 1주년을 맞이하여 코리아플라자 고객서비스 방향 및 마케팅전략 수립에 반영하고자 지난 3월 코리아플라자 방문객 427명을 대상으로 한국 예능콘텐츠가 대만인들의 방한관광 인식 변화에 미친 영향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동 설문조사에서 대만인들은 한국에 가고 싶게 만드는 예능 프로그램 1위로 런닝맨(74.3%)을 꼽았으며, 아빠 어디가(50.4%), 우리 결혼했어요(31.7%)가 각각 2, 3위를 차지하였다. 예능 프로그램 출연자 중 송지효(42.4%, 1위), 유재석(40.7%, 2위)을 한국을 함께 여행하고 싶은 연예인으로 꼽아, 런닝맨의 인기를 다시금 실감할 수 있었으며, 예능 프로그램 속 배경으로 등장한 가고 싶은 곳으로는 서울N타워(42.7%), 쁘띠프랑스(38%), 명동(36.8%)이 각각 1, 2, 3위를 차지하여, 한국에 대한 관심이 구체화되고 있음을 볼 수 있었다.
식도락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대만인들의 의식을 보여주듯, 예능 프로그램에서 한국 음식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볼 때(42.3%, 1위) 한국에 정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전했다. 또한,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한 한국 음식 중, 한정식(34.7%), 명동길거리음식(33.3%), 떡볶이(31.7%)가 1, 2, 3위를 차지하면서, 드라마 대장금으로 인지도를 구축한 한정식에서 이제는 한국의 길거리 음식들까지 관심을 보이며, 한식의 다양성에 주목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었다.
한편, 개소 1주년을 맞이한 타이베이 코리아플라자는 한글교실, 한식 요리교실, 한국 개별여행 상담 등 대만 현지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관광문화 홍보센터로서, 이번 설문에서 나타난 시사점들을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한국관광공사 정익수 타이베이지사장은 금번 코리아플라자 이용자 설문결과를 활용해 런닝맨 코스로 미리 가본 한국 자유여행과 같은 주제로 자유여행 강연회를 개최하는 등 연계사업을 적극 실시할 계획이며, 코리아플라자는 현지 소비자 심리나 여행 트렌드의 미세한 변화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안테나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이트레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 전주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출발
- 관광거점도시 전주, 로컬 크리에이터 릴레이 강연 개최
- 충주시, tvN 눈물의 여왕 드라마 제작 지원
- 순천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동천 꽃길을 걸으며 공연
- 시가 있는 여행에세이 '나미비아 사막의 성자' 출간
- [포토] 2024 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③
- 대구광역시, 골목골목 이야기가 담긴 도시 대구의 매력을 알린다
- 완도군,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 1단계 사업 추진
- 장흥읍, 장흥관광사진전 및 편지 삽화 시 전시회 개최
- 신안군, 2024 보라해 댄스 페스티벌 개최
- 충주시립택견단, 전국으로 찾아갑니다
- 광주시립도서관서 독서문화 즐겨요
- 제20회 창녕 전국 민속소힘겨루기대회 개최
- 시흥시, 시화호 해양레저 아카데미 4월부터 운영
- 증평군,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와 할인-pass 업무협약
- 4월 충북 봄꽃 명소 꽃 나드리 인증 이벤트 진행
- 창원특례시, 2024 경남관광박람회 벚꽃으로 물들이다
- 완주 중앙도서관 도서관주간 기념한 강연‧전시 풍성해
- 남원시, 남원춘향제 신메뉴 개발 위한 백종원 더본코리아와 협업
- 초록빛 물결로 가득한 전주월드컵경기장
|
- 국내여행
-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 국내여행
-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 국내여행
-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