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녹색도시 체험센터 이젠, 시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녹색도시 체험센터 이젠(e-zen)에서 친환경 체험 즐기세요

이소정 | 기사입력 2015/10/28 [08:23]

강릉 녹색도시 체험센터 이젠, 시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녹색도시 체험센터 이젠(e-zen)에서 친환경 체험 즐기세요

이소정 | 입력 : 2015/10/28 [08:23]

강릉 녹색도시 체험센터 이젠(e-zen)에서는, 11월 시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생태 세밀화 교실을 선정했다. 본 프로그램은 이젠(e-zen) 주변 생물들을 관찰하고 아름다운 특징들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전시로 연계하는 기획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는 세밀화 교실을 통해 자연에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요일별 특색 있는 상설체험장도 운영한다. 화요일은 에너지를 테마로 캔들홀더 만들기, 수요일은 물의 날로 EM을 활용한 생활용품 만들기, 목요일은 나무를 주제로 한 다용도 목제 선반 만들기, 금요일은 소중한 자원순환을 테마로 수경화분 만들기를 진행된다.

▲ 친환경 만들기 EM 교실 _ 강릉시청   



특히, 주말에는 자원봉사자가 진행하는 커피체험장에서 핸드드립체험과 온 가족이 함께 커피 디저트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책 읽는 문화봉사단들에게 환경이야기를 재미있는 동화로 들을 수 있으며, 친환경 수세미 뜨기, 자투리 천을 활용한 패브릭 소품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자전거도 차라는 인식과 함께 안전하게 자전거 타기를 지도해 주는 두 바퀴로 지구를 지켜라!, 자유학기제 연계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진로와 인성 함양을 위한 인성 런닝맨이 있다. http://greencity.gn.g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