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예약관리 시스템, 인건비절감 매출향상 위한 새로운 변화

마스터 호텔시스템_Master Hotel System 호텔 예약 및 관리에 최적

이성훈 | 기사입력 2015/12/16 [13:53]

호텔 예약관리 시스템, 인건비절감 매출향상 위한 새로운 변화

마스터 호텔시스템_Master Hotel System 호텔 예약 및 관리에 최적

이성훈 | 입력 : 2015/12/16 [13:53]

인터넷 보급이 대중화 된 시대에 IT분야는 다양화되고 있으며 호텔운영에 깊숙이 관여를 하고 있다. 호텔 숙박예약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시대가 지나고 스마트 기기를 통한 온라인예약이 가능해지자 객실판매 경쟁이 시작 되었고 호텔은 웹 서비스 제공을 배제하면 마케팅이 안 될 정도로 진화 발전된 추세다.

호텔은 자체 프로모션이나 회원권 판매 등으로 고객이용을 유도 하고 있지만 대중은 같은 호텔을 이용한다 하더라도 좀더 저렴하게 제공 되는 온라인 예약전문 사이트를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며, 호텔 입장에선 온라인예약사이트에 상품을 제공하면 예약대행의 편리성과 그로 인한 홍보비 절감효과도 있어 매출시장은 급성장 하고 있다.

▲ 마스터 호텔 시스템_Master Hotel System 관리자 화면 갈무리 이미지


객실판매는 다변화 진화 하고 있는 반면 호텔 프론트 및 예약 담당자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객실 관리 프로그램인 PMS는 비싼 사용료를 내는 외산 프로그램과 외산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국내에서 개발된 솔루션이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각 파트별 기능의 10% ~ 30% 정도만 사용하고 경력이 1년 이상 정도는 되야 겨우 사용 가능한 어려운 프로그램들이며 CS방식이 대부분이라 담당자가 자리를 지키지 않고 사용하기는 힘들다. 온라인예약을 오프라인 예약관리로 운영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각 호텔, 리조트별 운영정책과 요구조건에 맞게 사용자가 맞추어 이용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에게 맞추어 적용시켜 주는 방법을 지향하여 개발된 프로그램이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저렴한 세팅 비용에 사용이 편리하며 간단한 구성으로 업무 시간을 단축하고 ASP 방식으로 장소 제한을 받지 않고 업무 진행이 가능 하다.

㈜비엔디 코리아(BND KOREA) 에서 개발한 이 시스템은 30여년간 호텔객실 관련부서에서 근무한 분들과 IT전문가들이 호텔업무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일어날수 있는 경우의 수를 고려한 공동작업으로 철저한 인증과 검증 작업을 통해 사용자 입장과 관리자 입장을 고려하여 '마스터 호텔 시스템(Master Hotel System)'을 구축하여 보급 중이다.

▲ 마스터 호텔 시스템_Master Hotel System 스마트폰 관리자 화면 갈무리 이미지


호텔 및 리조트 관련 시장에 점유율이 높은 CRM(Customer Relationship System)와 PMS(Program Manager System)을 하나로 묶어 연동하여 실시간 예약 및 확정 할 수 있는 프로세스 구현하였다고 한다. '마스터 호텔 시스템(Master Hotel System)'은 온라인 예약 담당자에게 제공되는 예약 프로세스를 개발 각 회원사별 블락 설정 제공, DM 회원의 온라인 예약 프로세스를 추가하여 예약 구분을 FIT, Group, Online, Social로 나누어 구성 하여 기존의 방식을 깨고 있다.

메뉴가 한글로 구성되어 있어 전문 용어를 알지 못해도 2-3일 정도의 짧은 교육기간으로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하고 예약 담당자 업무량도 많이 줄어 인건비 절감의 효과가 있다. CS(Client Server)구축을 지향하는 기존의 PMS(Program Manager System)에 비해 웹 구축방식으로 장소의 영향을 받지 않고 스마트폰 또는 테블릿PC 등으로도 보고자 하는 메뉴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이 가능하게 되었다. 물론 뛰어난 보안으로 직급별로 관리 권한 제한을 두어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다고 한다.

호텔 입장에서는 예약 간편화와 객실관리 연동으로 인건비 절약과 고객 관리의 편리성으로 매출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고객 입장에서는 스마트기기를 통한 실시간 예약 진행과 결재가 직접 이루어져 고객 만족도를 높일수가 있을 것이다. 값비싼 외국의 시스템에서 벗어나 국내실정에 맞는 시스템 으로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국내 관련업계에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