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해안관광일주도로, 노을길 조성사업 기공식 개최

조성될 예정이며 2018년까지 공사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소정 | 기사입력 2015/12/21 [08:18]

무안해안관광일주도로, 노을길 조성사업 기공식 개최

조성될 예정이며 2018년까지 공사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소정 | 입력 : 2015/12/21 [08:18]

무안군은 오는 24일(목) 오후 2시 망운면 송현리 조금나루 해변에서 무안해안관광일주도로 첫 사업인 노을길 기공식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노을길은 무안군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역점 추진 중인 무안해안관광일주도로 231km 중 첫 번째 사업으로써 망운면 송현리 조금나루 해변에서 현경면 봉오제 간 총 연장 10.75km, 폭 5∼10.75m의 도로를 비롯해 산책로,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2018년까지 공사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무안군은 노을길을 느림과 힐링의 관광메카로 조성하기 위해 기본컨셉을 슬로우 원(Slow 1) 남도갯길 600리, 그 중 가장 느린 길로 정하고 공간별로 만남의길·자연행복길·노을머뭄길·느리게걷는길 의 4개 구간으로 나누어 주제별로 특색 있는 이야기가 있는 공간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 무안해안관광일주도로, 노을길 _ 무안군청    



무안군 관계자는 노을길 착공을 계기로 무안군의 천혜의 아름다운 갯벌과 바다풍광을 알려 누구나 오고 싶고 느끼고 싶은 오감만족형 공간으로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새로운 희망이 움틀 기공식 현장에 온 군민이 함께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추진되는 노을길은 기공식을 시작으로 감정평가와 시공측량을 거쳐 내년 1월부터 보상업무를 추진하고 3월부터는 본격적인 공사를 추진하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