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골전통공원, 겨울방학 전통공예교실 1월 개강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1월 초·중학교 및 청소년 대상으로

이형규 | 기사입력 2015/12/26 [10:56]

남산골전통공원, 겨울방학 전통공예교실 1월 개강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1월 초·중학교 및 청소년 대상으로

이형규 | 입력 : 2015/12/26 [10:56]

서울시는 남산골한옥마을 전통문화체험교실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1월 초·중학교 및 청소년 대상 전통공예교실을 연다. 이번 전통공예교실은 설이나 정원대보름을 맞아복을 담아가는 옛 풍습을 기리는 복조리와 나쁜 기운을 막아준다는 솟대(꼬마솟대) 등을 직접만들어 보는 흥미로운 과정이 될 것이다.

▲ 전통공예교실 - 남산골 한옥마을


전통공예교실은 내년 1월 4일부터 15일까지로 2주간 주말을 제외하고매일 14시부터 16시까지 운영한다. 첫째주는 복조리 만들기, 둘째주는꼬마솟대만들기로 매일 25명씩 모집한다.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 및 전화(02-2264-4412) 등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비용은 무료이다.

전통공예교실은 남산골한옥마을 전통놀이체험장에 마련되어 있으며 각종목별 강의 및 지도는 분야별로경험이 많은 자원봉사자 들의 자발적인참여와 협조로 운영하고 있다. 남산골한옥마을 전통정원에서는 그동안 주말 프로그램으로 목편, 짚공예, 꼬마장승, 꼬마솟대만들기 등을 전통문화체험교실에서 꾸준히 진행하고있으며, 금년에는 지금까지 204회 총 2,781명이 체험하였다.

이번 겨울방학 강좌 개설로 그동안 주말프로그램에 참석하지 못했던 학생들이 평일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전통문화체험교실 마당에는 상설놀이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어서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땅따먹기,비석치기 등 전통놀이도 할 수 있다.

역사문화재과 강희은 과장은 최첨단 IT시대로 미디어 게임 등에 깊이빠져있는 요즘 청소년들이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오히려 낯설어 하는 것이 안타깝다며, 그동안 참석하지 못했던 어린 학생들에게 이번 방학프로그램이 전통문화를 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2-2264-44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