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톡톡보성 앱북 무료서비스 개시

스마트폰에서 e-북 형태로 제공하는 무료 앱으로 누구나

이소정 | 기사입력 2016/02/16 [14:10]

보성군, 톡톡보성 앱북 무료서비스 개시

스마트폰에서 e-북 형태로 제공하는 무료 앱으로 누구나

이소정 | 입력 : 2016/02/16 [14:10]

보성군은 모바일 기반의 이야기가 있는 보성여행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인 톡톡보성 앱북을 제작하여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개시한다. 군에 따르면 톡톡보성 앱북은 최신 ict 기술을 응용하여 이야기가 있는 보성여행 콘텐츠를 태블릿 pc 및 스마트폰에서 e북 형태로 제공하는 무료 앱으로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톡톡보성 앱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스마트폰 창에서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검색 창에 톡톡보성을 검색한 다음 선택한 후 다운로드를 완료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아이폰의 경우는 2월 말부터 서비스가 제공될 계획이라고 한다. 

 

▲ 녹차밭 _ 보성군청   


주요 콘텐츠로는 보성의 문화·역사·관광명소 등을 홍보하기 위하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텍스트와 동영상, 안내지도, 부록 등을 역동적으로 수록하여 보성 문화관광과 역사가 손끝에 머물 수 있게 기획했다.


구성은 보성이 간직한 이야기 속으로를 테마로 제1장 보성의 아름다운 풍경을 시작으로, 불교문화의 멋과 깨달음, 마음에 울리는 보성의 소리, 과거로 떠나는 시간여행, 공동체 정신이 담긴 토속 신앙, 역사의 빛나는 흔적을 찾아서, 나라를 지킨 보성의 위인들, 특별한 보성을 만나다 등으로 총 8장으로 되어 있다.
또 부록으로 보성의 어제와 오늘 선사시대부터 대한민국까지, 여행자를 위한 보성의 모든 것 등을 수록해 보성의 문화 관광지는 물론 역사까지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찾기 쉽게 안내하고 있다.

특히 보성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와 보성다향대축제·서편제보성소리축제, 나철·박광전 등 보성의 축제와 주요 인물들을 클릭하면 관련 홍보 영상물과 음악, 애니메이션 등을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지도를 클릭하면 관광지를 쉽게 찾아갈 수 있게 관광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톡톡보성 앱북 서비스 개시를 통해 보성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모바일로 보다 손쉽게 여행정보를 찾을 수 있고, 보성을 깊이 있게 아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