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문화재를 시대와 주제별로 정리해 인터넷 강의실시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재,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박미경 | 기사입력 2016/05/11 [06:32]

문화재청, 문화재를 시대와 주제별로 정리해 인터넷 강의실시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재,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박미경 | 입력 : 2016/05/11 [06:32]

문화재청은 한국사 인기 강사인 최태성 대광고등학교 선생님과 손잡고 청소년을 위한 인터넷 강의 큰별쌤 최태성의 교과서에 나오는 우리 문화재를 제작하여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강의는 교과서에 등장하는 선사 시대부터 조선 시대까지의 문화재를 시대별.주제별로 정리하여 알기 쉽게 우리 문화유산이 지닌 다채로운 이야기를 20분 내외 분량으로 풀어내며 총 20강으로 구성해 보여준다. 최태성 선생님의 재미있는 강의를 따라가면서 풍부한 사진과 영상, 삽화 등을 통해 입체적으로 문화재를 접하다 보면, 일부러 문화재 이름 등을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우리 문화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재 안내홍보물 _ 문화재청     



향가 서동요의 주인공인 서동과 선화공주에 얽힌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고대의 불탑 편을, 만 원권 지폐 속에 담긴 과학 유산들에 대해 알고 싶다면 조선의 과학 편을 추천한다. 또한, 우리나라 해양 발굴 사상 최대 규모의 보물선이 발견된 계기는 고려와 조선의 도자기 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강의는 문화유산채널(www.k-heritage.tv)을 비롯하여 네이버 TV캐스트, 유튜브 등에서 만날 수 있으며, 중·고등학생뿐만 아니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생, 역사와 전통문화에 관심 있는 일반인에게도 유익한 강의가 될 것이다.
이번 강의는 청소년들이 문화재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물론, 문화유산을 매개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옛사람들과 소통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