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웹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남해군은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의

김미숙 | 기사입력 2016/07/07 [06:38]

남해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웹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남해군은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의

김미숙 | 입력 : 2016/07/07 [06:38]

남해군 문화관광 홈페이지(tour.namhae.go.kr)가 장애인과 노약자 등 정보 소외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우수 웹사이트로 인정받았다. 남해군은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의 웹접근성 품질인증심사를 통과해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이에 따라 남해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는 앞으로 1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된다.

웹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 및 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접근성 표준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미래창조과학부가 공식 지정한 웹접근성 인증마크가 부여된 사이트는 단순히 웹접근성 지침을 준수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장애인, 전문가들에 의한 실질적인 사용자 평가 후 접근성 및 사용성이 평가되므로 정보접근약자에게 충분한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남해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_ 남해군청   



웹접근성 품질인증 신청은 웹 접근성 자동평가도구나 웹 접근성 품질마크 자가진단 서비스 등을 통해서 95%의 만족도를 달성한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한데, 신청 이후에도 전문가 심사와 사용자 심사를 모두 통과해야만 인증심사에 통과할 수 있다.

전문가 심사의 경우 총 24개의 검사항목 모두 평균 준수율 95% 이상을 획득해야 통과 가능하며, 특히 사용자 심사의 경우 장애를 가진 사용자들이 15분 이내에 지시하는 모든 과업을 100% 성공해야만 통과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남해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의 웹접근성 준수 실천은 국가정보화 기본법에 규정하고 있는 장애인과 고령자 등의 정보 접근 및 이용 보장을 실천하는 것인 동시에 정보접근약자들에게 문화‧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며 더욱 많은 누리꾼들이 장애에 구애받지 않고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찾아 남해군의 소중한 문화‧관광 정보를 획득하여 남해군 관광 활성화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