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관광지 곳곳에서 무료 와이파이 확대 구축

시민들이 많이 찾는 관내 공원을 중심으로 무료 와이파이

이소정 | 기사입력 2016/07/23 [08:57]

원주시, 관광지 곳곳에서 무료 와이파이 확대 구축

시민들이 많이 찾는 관내 공원을 중심으로 무료 와이파이

이소정 | 입력 : 2016/07/23 [08:57]

원주시는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내 관광지 곳곳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와이파이를 설치했다. 2015년 치악산국립공원 등 관광지 16개소에 설치한 데 이어 올해는 토지문화관, 구룡자동차야영장 등 관광지 11개소에 추가로 설치해 무선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 와이파이가 설치된 장소에서는 스마트폰, 노트북 등 휴대용 단말기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WiFi 목록에서 'Public WiFi Free'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원주시는 오는 2017년까지 시민들이 많이 찾는 관내 공원을 중심으로 무료 와이파이 10개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한다.

▲ 치악산국립공원 금대야영장 _ 환경부  

 



원주시 관광지 무선인터넷 구축 현황으로는
2015년에는 룡사, 치악산국립공원, 박경리근린공원, 원주종합체육관, 젊음의 광장, 원주시 역사박물관, 상원사, 시청근린공원, 어린이 놀이공원, 금대자동차야영장(금대에코힐링캠핑장), 국형사, 기후변화홍보관, 대곡야영장, 황골탐방지원센터, 치악산매표소(황골탐방소), 강원감영 등에 구축 하고 2016년 에는 구룡자동차야영장, 감악산, 토지문화관, 학성근린공원, 여성가족공원, 소금산, 백운산, 미륵산, 금대리유원지(주차장2, 금대에코힐링캠핑장1), 칠봉유원지, 원주한지테마파크 등에서 사용할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