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섬진강 재첩축제장 건강홍보.체험관 운영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고자

이형찬 | 기사입력 2016/08/02 [00:18]

하동군, 섬진강 재첩축제장 건강홍보.체험관 운영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고자

이형찬 | 입력 : 2016/08/02 [00:18]

하동군이 알프스 하동 섬진강 재첩축제장을 찾은 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건강홍보ㆍ체험관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하동군보건소는 제2회 알프스 하동 섬진강 재첩축제가 열린 지난 30ㆍ31일 송림공원 주무대 인근에 2016 건강홍보ㆍ체험관을 설치ㆍ운영했다. 건강홍보ㆍ체험관은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고자 보건소와 하동소방서, 한국국제대, 경상대,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5개 기관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 섬진강 재첩축제장 건강홍보ㆍ체험관 운영_ 산청군청   



군민이 행복한 건강한 하동을 슬로건으로 한 건강홍보ㆍ체험관은 금연 차량 1대와 심폐소생술, 운동처방 재활교실, 감염병 제로화, 백세건강, 혈관숫자 바로알기, 2080 건강치아 등 10개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건강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먼저 군 보건소는 축제장을 찾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MMSE 간이선별검사와 우울증 척도검사를 통해 치매 및 우울증 정도를 분석하고 치매 예방을 위한 각종 정보가 담긴 리플릿을 제공했다.

보건소는 또 감염병 제로화를 위해 발열성 질환ㆍ결핵ㆍ에이즈 등에 대한 예방법을 알려주고 올바른 손 씻기 체험을 실시하는 한편 100세 시대 건강한 노년을 위한 영양섭취법, 만성질환관리법, 한의약건강증진사업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그리고 건강한 치아 유지를 위한 연령별 맞춤형 잇솔질 교육, 구강위생용품의 종류 및 사용법, 불소용액 양치법 설명과 함께 충치 및 시린 이 예방을 위한 불소 도포 체험도 실시했다.

하동소방서는 4분의 기적을 일으키는 심폐소생술 시연 및 체험, 한국국제대는 심폐지구력 향상을 위한 운동처방 재활교실, 경상대는 인바디ㆍCO 측정 등을 통한 흡연자의 건강상태 체크 및 금연상담 등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보건소와 한국국제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나의 혈관 숫자 바로 알기의 일환으로 혈압ㆍ혈당 측정과 심뇌혈관 질환 예방법 등을 소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요즘 건강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이틀 동안 남녀노소 5000여 명이 건강홍보ㆍ체험관을 찾아 자신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체험활동을 했다며 참여자들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