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만 13세 이하 어린이 동반 가족 참가가능, 가족당 1구획 분양

이형규 | 기사입력 2017/03/08 [13:06]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만 13세 이하 어린이 동반 가족 참가가능, 가족당 1구획 분양

이형규 | 입력 : 2017/03/08 [13:06]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에서 채소를 심고 가꿀 참여자 100여 가족을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 프로그램의 참가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가족 중 적어도 자녀 1명의 나이가 만 13세 이하(2003년 3월 6일 이후 출생자)인 가정이다. 텃밭은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후문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가족당 8m²의 텃밭을 제공받게 된다. 밭농사를 처음 지어보는 사람은 전문지도사가 재배 기술을 지도해 줄 수 있다. 텃밭 프로그램 참가비는 5만원이다. 

 

▲ 텃밭 체험 모습


참여한 가족은 4~11월 동안 쌈채소, 배추 등의 작물을 재배하여 수확할 수 있고, 텃밭 분양가족을 대상으로 텃밭 팻말 꾸미기 농작물 재배교육 등 다양한 테마의 계절별 체험프로그램을 6회에 걸쳐 함께 진행한다. 더불어 공원에서 활동하는 자원활동가들(도시농부들)이 텃밭 멘토로서 기초 농경지식과 텃밭재배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어린이대공원내 꿈마루 2층 시민상담실에서 현장접수로 가능하며 참가자는 오는 17일 오후 5시에 추첨을 통해 발표한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1순위 3세대 동거가족, 2순위 다둥이 가족이며, 기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현장 접수시에는 신분증과 우선순위를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동거인 포함)을 지참해야 한다. 서울시설공단은 오는 25일(토) 분양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이사장은 텃밭프로그램을 통해 흙과 생명의 씩씩함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