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지구촌 스마트여행 모바일 서비스 시작

안전하고 편리한 해외여행 지구촌 스마트여행 모바일 버젼

양상국 | 기사입력 2017/10/30 [19:18]

한국관광공사, 지구촌 스마트여행 모바일 서비스 시작

안전하고 편리한 해외여행 지구촌 스마트여행 모바일 버젼

양상국 | 입력 : 2017/10/30 [19:18]

한국관광공사는 최근 국민 해외여행 증가로 해외에서의 사건.사고가 급증함에 따라 우리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해외여행을 할 수 있도록 30일부터 지구촌 스마트여행 모바일 서비스(이하 지구촌 스마트여행 모바일)를 시작한다.

 

 

지구촌 스마트여행 모바일은 기존 PC웹페이지에만 제공되었던 국외여행 안전정보를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에 최적화해 구현했다.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해외에서 발생한 각종 사건사고, 질병정보 등을 신속하게 파악 가능하며, 국가별 종합정보(날씨, 문화, 환율 등) 및 짐꾸리기 체크리스트 등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실제 여행 중 겪었던 위기상황(여권분실, 물품도난, 자연재해 등) 및 대처법 사례를 업데이트하여 보다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패키지여행객이 겪을 수 있는 불편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좋은 여행상품 선택법과 해외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픽토그램(그림문자)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저스트 터치 잇 등 여행 필수 콘텐츠도 간결하게 구성하여 제공한다. www.smartoutbound.or.kr/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