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근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캐릭터로

박소영 | 기사입력 2009/08/17 [10:20]

상근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캐릭터로

박소영 | 입력 : 2009/08/17 [10:20]
국민견 상근이 소속사 상근이엔터테인먼트는 국민 애완견으로 인지도를 확립한 상근이의 캐릭터(디자인)를 발표하고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스누피, 헬로키티와 같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캐릭터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근이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월, 국내외 캐릭터업체 및 캐릭터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상근이를 주제로 한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에 1차 기본형심사에 참여한 40여 개 캐릭터업체 중 4개 업체가 선정되었으며 지난 7월,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작이 가려졌다.


상근이 캐릭터 공모전의 영예의 수상작은 김도형 디자이너의 작품인 “go sang geun yi’이다. 수상작 속의 상근이는 귀엽고 친근감 있는 눈과 입가의 미소가 포인트로 느긋하고 여유 있는 상근이의 이미지를 잘 표현 해냈다. 김도형 디자이너는 “누가 봐도 상근이 인걸 알 수 있어야 한다는 점과 친근한 대중적인 이미지, 그리고 단순한 표현으로 캐릭터 장점을 부각시킨다는 세가지 점에 중점을 두었다”고 개발의도를 밝혔다.

이미 상근이를 통해 유기견보호 및 사회봉사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상근이엔터테인먼트는 새롭게 탄생된 상근이 캐릭터와 함께 osmu (one source multi use)를 펼칠 계획이다. 지금까지는 상근이 애견 상품과 이벤트 프로모션에 전념했지만, 향후 상근이 캐릭터를 통해 tv 및 극장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상품(의류 포함), 출판, 교육, 음원 등 osmu 사업을 활발히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상근이엔터테인먼트의 대표는 “헬로키티, 미키마우스, 스누피 등 전세계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을 롤모델로 삼아 상근이 캐릭터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캐릭터 발표와 동시에 우선적으로 애니메이션 제작과 의류 및 md 상품 개발 쪽에서 뜨거운 관심들을 보이고 있으며 가능성이 엄청난 무궁무진한 시장인 만큼, 전방위적인 행보를 가지고 진취적으로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 대표는 “국민 애완견 상근이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캐릭터로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www.sanggeunyi.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