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첨단과학관, 스탬프투어와 꿈나무 시티투어 인기

정읍첨단과학관은 지상 2층 규모의 과학관으로 정읍시 소재 3개

양상국 | 기사입력 2019/10/25 [11:30]

정읍첨단과학관, 스탬프투어와 꿈나무 시티투어 인기

정읍첨단과학관은 지상 2층 규모의 과학관으로 정읍시 소재 3개

양상국 | 입력 : 2019/10/25 [11:3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정읍시 신정동 전북연구개발특구 내 위치한 정읍첨단과학관이 스탬프투어와 시티투어를 운영하며 방문 문의가 쇄도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읍첨단과학관은 지상 2층 규모의 과학관으로 정읍시 소재 3개 국책연구소의 첨단과학기술(RT, RFT, BT)로 개발된 연구 성과물을 전시하고 있다.

 

▲ 정읍첨단과학관


또한 연구소 건립 부지에서 출토된 삼한 시대 유물 36점이 전시돼 있고 4D 입체영화 상영으로 문화와 과학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지난 6월부터 국립전북기상과학관과 정읍과학관은 스탬프투어를 운영해 가족 단위 방문객과 어린이집 등 단체관람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 정읍의 문화와 역사탐방 프로그램인 꿈나무 시티투어를 통해 중·고등학생들의 단체방문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첨단과학관을 방문한 한 학생은 첨단과학관에 와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설명을 들으니 과학에 대한 이해도가 훨씬 높아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 정읍첨단과학관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초·중·고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주고 정읍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첨단 과학 산업도시의 이미지를 남길 수 있도록 과학관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5월에 가볼 만한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과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