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꿈트리 놀이터 조성

어린이의 꿈을 키워주는 상상놀이터로 신체적, 정서적 성장 도와

양상국 | 기사입력 2020/11/06 [00:57]

광양시, 꿈트리 놀이터 조성

어린이의 꿈을 키워주는 상상놀이터로 신체적, 정서적 성장 도와

양상국 | 입력 : 2020/11/06 [00:57]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전남 광양시는 광양읍 우산공원 내에 1천580㎡ 규모의 사업비 2억원을 들여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놀이공간 꿈트리 놀이터를 조성했다. 꿈트리 놀이터는 기존 놀이터 틀에서 벗어나 야생 동·식물의 서식지를 이어주는 생태숲 조성지에 있어 생태 체험을 아우르는 공간과 함께 상상·모험을 할 수 있는 놀이시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 꿈트리(TREE)놀이터조성 _ 광양시 


놀이시설은 자연 속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면서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집라인, 조합 놀이대, 외나무다리 건너기, 균형잡기, 그물망 오르기, 벤치 그네, 미끄럼틀 등 총 8개이다. 특히 놀이터 주변에는 식물을 관찰하고 탐방할 수 있는 초화류 관찰원, 생태탐방로 마운딩 터널 놀이대, 언덕 미끄럼틀이 조성돼 자연 친화적 환경에서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어 감수성과 정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꿈트리(TREE)놀이터조성


시 공원녹지과장은 놀이터는 아이들의 신체적, 정서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곳으로 마음껏 뛰어놀면서 자연과 교감하는 꿈트리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놀이터는 시청 홈페이지 등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꿈틀꿈틀하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꿈을 맘껏 펼치라는 의미의 꿈트리(TREE) 놀이터로 명칭을 정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