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 화학119구조대, 해빙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실시

소방용수시설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원활한 급수지원에 만전

전덕재 | 기사입력 2021/03/17 [05:45]

여수소방서 화학119구조대, 해빙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실시

소방용수시설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원활한 급수지원에 만전

전덕재 | 입력 : 2021/03/17 [05:45]

  © 여수소방서

 

[이트레블뉴스=전덕재 기자] 여수소방서(서장 김창수) 화학119구조대는 해빙기를 맞아 관내 설치되어있는 소방용수시설(지상식 소화전) 51개소에 대하여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겨울철 기간 동안 동결과 융해로 내외부적 영향을 받은 소방용수시설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원활한 급수지원에 만전을 기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점검내용은 소방용수시설 외관 상태 및 작동상황 등 사용 가능여부, 주변 토사 및 쓰레기 제거 등 환경정리, 표지판‧보호 틀의 적정 설치여부 확인,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단속, 좌표를 활용한 출동단말기 등록 등 이다. 또한, 소화전 주변에 주ㆍ정차된 차량으로 인해 유사시 소방용수시설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소화전 주변 5m 이내에 주ㆍ정차를 하지 않도록 주민들에게 홍보활동 및 주민들 계도활동 등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한다.

 

화학119구조대장(소방경 김신곤)은 "소방용수시설은 화재발생 시 신속한 소방활동을 위해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시설로 100% 사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관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